티스토리 뷰

반응형

원신 재미로 보는 티어표 2.1 버전 최신 중국 티어표

우선 아래의 티어표는 중국에서 만들어진 티어표이며 절대적인 기준은 아니니 재미나 참고용으로만 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캐릭터 등급이라는게 우리가 시험을 보는것 처럼 정확한 점수를 매겨서 나눈 것이 아니기 때문에 사람마다 평가기준이 달라질수 있습니다. 

 

 

 

원신 캐릭터별 포지션 메인딜러, 서브딜러, 서포터

 

메인딜러

메인딜러는 필드에 나와서 딜을 넣는 것이 효율적인 캐릭터를 말합니다. 말 그대로 메인이 되어 딜을 넣는 포지션이며 원소폭팔(Q스킬)이 사용 후 사라지는 캐릭터 포지션을 말합니다.

서브딜러

서브딜러는 캐릭터를 변경하여도 전투스킬(E스킬), 원소폭팔스킬(Q스킬)이 필드에 남아 있습니다. 메인딜러와 지속적인 원소반응을 주고 필드에 존재하지 않아도 딜을 넣을 수 있는 포지션입니다.

서포터

support는 지지하다, 지원하다라는 의미이며 말그대로 메인딜러는 지원하는 포지션입니다. 공격력 버프를 주는 포지션이나 힐러, 홀더, 탱커 등이 있습니다. 베넷처럼 공격력 버프를 주거나 벤티,카즈하, 설탕 처럼 적을 모이게 하거나 파티의 피를 채워주는 힐러 또한 서포터 포지션입니다. 

 

 

메인딜러 티어표 T0, T1, T2

 


0티어 : 감우와 호두는 0티어로 흔히 미호요의 실수라고 불립니다. 물론 0티어는 전용무기를 끼고 있을때의 기준입니다. 감우는 아모스, 호두는 호마창를 꼈을때 다른 캐릭터와 다르게 곱연산으로 스탯이 계산되기 때문에 다른 캐릭터들보다 딜이 많이 나옵니다. 

 


1티어 : 소, 유라, 타르탈리아, 아야카, 라이덴은 메인딜러이며 전용무기가 있는 캐릭터들입니다. 요이미야도 전용무기는 보유하고 있지만 원소폭팔스킬이 좋지않다는 평이 많아서인지 출시부터 말이 많았는데 그때문인지 2티어에 속합니다.

 

2티어 : 좌측상단부터 클레, 요이미야, 다이루크, 연비, 노엘, 응광입니다.위 해당딜러들은 전용무기가 없으며 클레와 다이루크, 전용무기가 있는 요이미야까지 이전 버전의 티어표보다 한단계 내려왔습니다. 5성클레와 4성연비가 같은 티어라 말이 안된다는 의견이 많아보입니다. 다시 한번말씀드리지만 어디까지나 절대적인 기준은 아니며 중국기준 티어표라는 사실을 참고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3티어 : 각청, 레이저, 피슬, 설탕, 신염, 북두입니다. 설탕과 신염을 제외하고 모두 번개원소 속성의 캐릭터입니다. 각청은 이전부터 성능의 문제로 말이 많았고 애정하시는분이 아니면 잘 키우지 않는 캐릭터입니다. 물론 4성밖에 없을경우에는 각청이 좋지만 게임을 계속하다보면 5성 좋은 메인딜러가 많기 때문에 각청은 다른 메인딜러를 뽑게 되면 자리가 밀리는 경우가 많습니다. 번개원소가 버프가 된다는 사실에 각청이 떡상할 것이라는 말이 있었으나 오히려 한티어 내려오게 된것 같습니다. 

 

1.6버전 캐릭터 티어표

 

 

위 티어표는 이전버전의 티어표이며 7월에 나온티어표 기준으로 현재 기준과 꽤 다르다는 것을 알수 있습니다. 

 

원신 추천글

 

 

2021.09.02 - [분류 전체보기] - [원신] 라이덴 성유물 세팅 (돌파재료,무기,파티조합) 육성법

 

[원신] 라이덴 성유물 세팅 (돌파재료,무기,파티조합) 육성법

라이덴 성유물 세팅 (돌파재료) 육성법 원신 라이덴 성유물 및 육성방법에 대해 자세히 살펴 보겠습니다. 얼음속성의 메인딜러 캐릭터인 아야카는 얼음원소를 쉽게 부여할 수 있다고 합니다.

seok4th.tistory.com

2021.09.08 - [분류 전체보기] - [원신] 어획 얻는 법, 강화재료, 낚시 포인트, 라이덴 무기

 

[원신] 어획 얻는 법, 강화재료, 낚시 포인트, 라이덴 무기

어획 얻는 법, 강화재료, 낚시 포인트 원신 장병기 어획 획득방법에 대해 자세히 살펴 보겠습니다. 어획은 낚시를 통해 얻을 수 있으며 자세한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어획 기본정보 종

seok4th.tistory.com

2021.09.09 - [분류 전체보기] - [원신] 낚시 포인트 리젠 시간 확인하기 물고기 파밍

 

[원신] 낚시 포인트 리젠 시간 확인하기 물고기 파밍

낚시 포인트 리젠 시간 확인하기 물고기 파밍 원신이 2.1 업데이트에 낚시 기능이 추가되어 낚시를 통해 물고기를 획득하면 장병기 어획과 어획의 재련재료를 교환할수 있습니다. 저

seok4th.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