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카테고리 없음

원양어선 연봉 취업 밎 솔직후기

아침햇살로 가자 2021. 3. 18. 10:28
반응형

 

원양어선 연봉 취업 밎 솔직후기



남자라면 바다를 항해하고 자유롭게 살고 싶은 욕망이 있습니다. 하지만 그렇지 못한게 현실입니다. 원양어선을 타면 넓은 바다와 세계를 누비며 돌아다닐 수 있다는 단순하게 시작된 생각이 원양어선에 대한 궁금증으로 발전하게 되었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원양어선에서 일하게 되면 연봉이 얼마인지, 취업 방법과 후기 등을 찾아보게 되었습니다.

 


원양어선 취업

원양어선은 단순히 물고기를 잡는 배라고 생각하면 오산입니다. 물고기를 잡기도 하지만 냉동설비 및 가공처리까지 할 수있는 어선입니다. 모든 설비를 갖추고 있기 때문에 한번 조업을 나가면 보관창고가 꽉찰때 까지 조업하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대표적인 어선으로는 우리가 많이 먹는 참치, 오징어, 명태 등이 있습니다. 원양어선에 취업을 하기 위해서는 어느 직군으로 가느냐가 매우 중요합니다. 당장 빠른 취업을 하기 위해서는 선원으로 취업하는게 가장 빠른 방법이기도 합니다. 하지만 우리나라 선원 평균나이가 40~50대 정도라고 하니 젊은 사람이 일하기 쉽지않은 환경입니다.

원양어선 후기를 찾아보면 취업알선을 통해 선원으로 취업했다가 고생만 하고 재대로 된 임금도 못 받았다는 후기가 너무 많기 때문에 안전하고 믿을 수 있는 곳을 통해 취업을 하는 것이 좋습니다. 원양어선에 취업을 원하신다면 한국해양수산연구원 오션폴리텍에서 해기사 과정을 통하여 면허를 취득후 취업하는게 좋습니다. 

 


한국해양수산연수원 오션폴리텍

 

각종 포털사이트에 '오션폴리텍'을 검색하거나 '한국해양수산연수원'을 검색하여 홈페이지에 들어갑니다.

 


홈페이지에 오션폴리텍>> 교육과정을 선택합니다. 오션폴리텍 교육과정은 5~9개월 정도 걸리며, 한국선주협회, 한국선박관리산업협회, 한국해운조합, 한국원양산업협회, 대형선망수협 협력기관이 있습니다. 분야는 외항상선3급, 내항상선5급, 원양어선3급, 어선5급으로 산선과 어선의 교육과정이 있습니다. 

 

지원자격, 교육기간, 교육내용을 꼼꼼히 살펴보고 교육 분야를 선택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2021.03.12 - [분류 전체보기] - 네이버 이력서 양식 5가지 다운로드

 

네이버 이력서 양식 5가지 다운로드

네이버 이력서 양식 5가지 다운로드 취업을 준비하는 사람들에게는 이력서가 매우 중요한 부분을 차지한다. 이력서는 감독관들에게 자신의 첫인상을 보여주는 중요한 자료가 된

seok4th.tistory.com


원양어선 연봉

원양어선의 연봉이 가장 궁금할 것입니다. 원양어선은 일반직종의 월급체계와는 조금 다른 원급시스템을 가지고 있습니다. 연봉으로 기간과 근무시간이 정해져 있지 않아 월급을 연봉으로 책정하기에는 무리가 있습니다. 원양어선의 기본 월급체계는 이렇습니다.

원양어선은 연봉제 보다는 보합제를 많이 사용합니다. 보합제는 선주(고용주) (50%), 선장 (20%), 선원 (30%)의 체계가 관행으로 되어 있습니다. 어종에 따라 체계는 조금 다를 수 있지만 대부분은 보합제로 운영되며, 일부는 기본금을 지급하기도 합니다. 지본급은 직군에 따라 차이가 나지만 대부분 100~200만원으로 책정되며, 어획량에 따라 성과금을 받게 되는데 어종에 따라 1~2억 정도 지급되는 어선도 있다고 합니다.

 

오늘은 원양어선 연봉 취업 후기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원양어선은 일반 직군과는 특수한 직군입니다. 일의 고됨도 있겠지만 외로움과의 싸움이라고 하는 후기들이 많이 보입니다. 원양어선이라는 직업을 택하기 전 신중하게 고민해야할 부분입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