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페북 에스크 스토리 연동 익명질문 하기

 


요즘 10대와 20대들 사이에는 페북 에스크 스토리가 유행이라고 합니다. 익명으로 질문을 받고 답변을 해주는 시스템이라고 합니다. 페이스북을 에스크 스토리에 연해 익명으로 평소 관심있는 이성이나 동경의 대상에게 이거저것 물어볼 수 있다고 합니다. 오늘은 페북 에스크 스토리 연동방법과 다양한 궁금증을 알아보도록하겠습니다.


페북 에스크 스토리 설치

 

페이스북 에스크 스토리를 공유하고 연동하려면 'asked' 라는 앱을 설치해야합니다. 구글 플레이 스토어에 들어가 'asked' 를 검색하여 설치합니다. 설치 후 회원가입을 합니다. 회원가입은 간편가입으로 가입을 하거나 페이스북 아이디로 가입이 가능합니다. 페이스북 연동이니까 페이스북 아이디로 가입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asked' 어플리케이션을 실행하고 로그인하셨다면 하단에 사람모양의 프로필을 클릭합니다. 프로필을 클릭하고 프로필 사진 아이디 옆 빨간색 화살표를 누릅니다. 빨간색 화살표를 누르게 되면 페이스북 익명질문이 가능한 링크를 공유할 수 있습니다. 가능한 링크가 나오면 페이스북 아이콘과 연동시킵니다. 


페북 스토리 에스크 링크 공유하기

에스크 앱에서 공유했으면 공유에 대한 설정을 할 수 있는 화면이 나옵니다. 그 화면에서 공개설정 범위를 지정해야 합니다. 공개설정 범위는 '나만 보기'로 설정하면 됩니다. 나만보기로 게시글을 올리면 연동된 페이스북에 에스크 링크가 나만보기로 되어 게시가 됩니다. 이제 게시버튼을 클릭합니다.

 


페이스북 타임라인 링크

 

 

에스크 링크가 페이스북 타임라인에 나타납니다. 페이스북에서 게시물의 공개 범위를 다시 설정해야 합니다. '나만 보기'를 클릭합니다. 클릭하여 전체공개로 게시물 공개 범위를 수정합니다. 게시물 하단에 '지금 공유하기'를 클릭합니다. 

 

 

이제 위의 그림처럼 게시글이 연동되어 질문을 익명으로 남길 수 있으며 질문을 답변할 수 있습니다. 

 

오늘은 페북 에스크 스토리 사용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페이스북을 사용하지 않는 사람들은 조금 어려울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차근차근 따라한다면 그렇게 어려운 내용은 아닙니다. 포기하지마시고 신문물을 받아들이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