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카테고리 없음

하나은행 환율조회 쉽게 알아보기

아침햇살로 가자 2021. 3. 4. 11:05
반응형

하나은행 환율조회 쉽게 알아보기

 


안녕하세요.  오늘은 환율조회에 대해서 글을 써보려고합니다. 환율을 조회하는 이유는 여러가지가 있을 겁니다. 수입수출과 같은 무역업에 종사하시거나 운영하시면 환율에 민감하실수 밖에 없을 겁니다. 또한 환율투자를 하시는 분들도 있고 환율은 경제의 흐름이 반영된 결과라 경제에 관심이 많다면 때때로 환율에 관심을 가지실 겁니다. 오늘은 환율조회를 하는데 익숙하지 않으신 분들을 위해서 환율보는 방법과 여러가지 이야기를 해보려고 합니다. 보통 환율조회를 할때 하나은행 환율을 많이 보곤 합니다. 하나은행을 많이 사용하는 이유는 여러나라의 환율을 실시간으로 볼수 있는 등의 장점이 있습니다. 또한 네이버에서 환율조회 시 상단 뜨는 환율정보는 하나은행에서 공시한 자료입니다. 하나은행은 2015년 외환은행 합쳐져 지금은 KEB하나은행입니다


하나은행 환율조회 방법


하나은행 환율조회 방법은 첫번째는 네이버에서 환율조회라고 검색하면 사진처럼 매매기준율 달러가 간략하게 나옵니다. 조금더 자세히 보고 싶다면 두번째 방법인 하나은행 사이트에서 직접확인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하나은행 사이트에 접속하고 외환-> 환율/ 외화 예금금리 메뉴로 접속해주면 됩니다. 다른 메뉴를 클릭해 로그인을 하라고 뜬다면 환율조회 메뉴만 확인 할 것이라고 하면 로그인이 필요 없습니다. 상단 가로바 메뉴인 외환을 클릭하시지 마시고 마우스를 대면 상세메뉴가 나오고 그때 환율/외화예금 금리를 클릭해서 접속해주면 로그인이 필요없습니다.

 


환율조회 메뉴에 들어가면 여러가지 항목이 적힌 표를 볼수 있습니다. 환율은 매일 매시간 실시간으로 변동되기 때문에 기준일과 고시회차가 있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달러기준으로 환율이 살때, 팔때, 송금보낼때, 송금받을때, 외화수표팔때, 매매기준율 이렇게 여러개의 금액이 있는 것을 볼수 있습니다. 매매기준율은 오늘 환율의 기준이 되는 환율이며  보통 매매기준율 기준으로 봅니다. 그리고 살고팔때, 송금할때의 금액이 모두 다른것은 환전수수료 때문입니다. 


살때 기준으로 현찰은 1,142.95, 송금은 1,134.30, 매매매기준율은 1,123.30입니다. 현찰>송금>매매기준율 순으로 높습니다. 현찰환율에서 매매기준율을 뺀금액이 환전수수료라고 보면 됩니다. 그리고 현찰보다 송금이 저렴한 것은 돈이 직접 거래되지 않고 전산으로만 처리되기때문에 더 저렴합니다. 

 

 

오늘은 하나은행 환율조회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작게나마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