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카테고리 없음

신한은행 계좌번호 찾기 3가지 방법

아침햇살로 가자 2021. 2. 24. 11:57
반응형

신한은행 계좌번호 찾기

 


아마 대부분 사람들이 자신이 가진 계좌 전부를 기억하는 사람은 없을 것 같다고 생각합니다. 특히 통장쪼개기나 여러가지 이유로 여러은행의 통장을 가졌다면 힘들지 않을까 싶습니다. 저 또한 당장 기억나는 은행만 7개의 은행으 계좌를 가지고 있습니다. 그 중 2~3개의 은행은 거의 사용하지 않습니다. 한때 주거래로 사용했었던 은행이지만 앱을 사용하기 불편하다던지 다른은행의 제도가 더 좋다던지 등의 이유로 주거래은행을 옮겼거나 예전 직장에서  월급 수령받는 계좌를 특정은행의 계좌여야만 한다고 해서 만든 후 전혀 사용하지 않는 계좌도 있습니다. 저는 직장생활을 하다보니 직접 은행을 방문하기 보다는 앱으로 사용하는 일이 많기때문에 은행 앱이 얼마나 잘되어있나가 가장 중요했던 것 같습니다. 무튼 여러가지 이유로 은행의 갯수가 늘어나자 어느 시점부터는 메모 앱에 보유하고 있는 계좌를 모두 기록했고 그때부터는 계좌번호를 찾아 헤메는 일은 없어졌습니다. 하지만 작은 사고로 메모내용이 모두 날라가버리는 바람에 보유한 계좌번호를 다시 찾아 헤매야만 했습니다. 오늘은 계좌번호 찾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신한은행 계좌번호 찾는 방법 3가지


첫번째, 신항은행 사이트에서 확인

 

 


신한은행 사이트에서 확인하기 위해서는 공인인증서가 필요합니다. 신한은행 홈페이지에서 로그인을  합니다. 

 


로그인을 한 뒤 뜨는 페이지 중앙에 보유한 계좌정보가 뜹니다. 

 


저와 다르게 페이지가 뜬다면 조회-> 예금/신탁 으로 들어가면 계좌번호 조회가 가능합니다.


두번째, 모바일 앱인 신한쏠 에서 확인

 


설치된 앱에 접속한 뒤 로그인을 합니다. 로그인 하면 대표계좌의 계좌번호와 금액이 나오지만 보유한 모두 계좌를 확인해 보겠습니다. 우측상단에 메뉴아이콘을 클릭합니다.

 

 


조회->전체계좌조회로 들어갑니다. 그러면 보유한 전체 계좌번호와 잔액을 확인할수 있습니다.

 


세번째, 영업점 방문

신분증을 지참하여 영업점이 직접 방문하면 직원을 통해 보유한 계좌번호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계좌번호는 개설할때 만든 종이통장을 봐도 확인이 가능합니다. 하지만 요즘은 종이통장을 특별히 관리하지 않는사람이 대부분입니다. 그래서인지 작년에는 종이통장이 없어진다는 뉴스가 나왔었는데 없어지진 않고 종이통장 발급이 대부분 유료로 전환되었습니다. 요즘은 비대면계좌 발급도 많이 하는 추세여서 당장은 아니지만, 시간이 지나면 점차 종이통장이 없지지 않을까 싶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