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인스타그램 사진 숨기기(사진보관 및 차단)



인스타그램과같은 SNS를 하다보면 아무래도 타인의 시선을 생각을 안할수가 없습니다.  과거에 올렸던 사진이나 게시글을 보면서 삭제하긴 아깝고 계속 올려놓기는 신경쓰이는 사진들이 간혹 있습니다. 페이스북 같은 경우에는 사진마다 공개범위 설정을 할 수 있어서 게시글설정에서 게시글 공개범위를 나만보기나 비공개로 설정하면 되는데 인스타그램은 보관하기라는 기능이 따로있습니다. 그리고 피드를 보다보면 특정 사람의 게시물이 거슬리는 경우가 있는데 차단하기는 좀 그렇지만 특정 사람이 올리는 게시글을 보고싶지 않다면 해당사람의 계정의 게시물을 숨기는 기능이 있습니다. 오늘은 이 두가지 기능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합니다.



인스타그램 사진 숨기기(내사진 보관)



본인계정의 인스타그램에 들어가면 프로필 밑에 내가 올렸던 사진들이 있습니다. 위에 표시된 사진을 숨겨보도록 하겠습니다



사진의 게시물을 클릭하여 상단에 점세개 세로로 찍혀있는 아이콘을 클릭하면 게시물 설정메뉴가 나옵니다. 7개의 메뉴중에 보관을 클릭합니다. 그리고 본인계정 인스타그램 페이지에 들어가면 사진이 없어진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인스타그램 사진 숨기기(내사진 보관 해제)



보관되어 숨겨져 있는 사진을 보관해제를 통해 다시 사진이 보여지게 설정을 해보겠습니다. 상단의 메뉴아이콘을 클릭하면 메뉴바가 나옵니다. 보관을 클릭합니다.



그림에 동그라미 쳐져있는 보관된 스토리를 클릭하면 보관된스토리, 게시물보관 두개의 항목이 있고 게시물보관을 클릭합니다.



게시물보관 항목으로 바꿔주면 보관되어있던 사진이 뜹니다, 그 사진의 게시물을 클릭하여 다시 설정을 클릭하면 프로필에표시, 삭제 항목 중 프로필에 표시하기를 클릭하면됩니다. 이렇게 설정하고 사진이 바로 나타나는 것은 아니고 새로고침이나 다시 접속하여 들어가면 보관되어있던 사진이 다시 나타나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인스타그램 사진 숨기기(상대방사진 숨기기)



상대방의 계정을 차단하지 않고 특정 사람이 게시물이 피드에서 보여지지 않게 하는 방법입니다. 게시물을 올리는 것을 보고싶지 않은 특정 계정의 인스타페이지로 들어갑니다. 팔로잉 항목을 클릭하면 숨기기, 제한, 팔로우 취소 와 같은 메뉴가 나오는데 숨기기를 클릭합니다. 숨기기에는 게시물과 스토리 각각 설정이 가능하며 게시물과 스토리 둘다 숨길수도 있고 게시물만 숨길수도 있습니다. 숨기기를 원하는 항목을 클릭하여 줍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