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인스타그램 숨긴계정 취소 설정 변경방법



오늘은 인스타그램 설정에 관련된 글을 써보려고합니다. 인스타그램에는 계정 숨기기라는 기능이 있습니다. 모두가 사용하는 카카오톡과 비유하자면 친구목록 숨기기와 같은 기능일 것 같습니다. 연락처나 계정을 추가하여 친구목록에 등록되어있지만  차단하지 않고 리스트에서 보이지 않게 하는 기능입니다. 인스타그램의 계정 숨기기 기능은 팔로우 하는 계정의 게시말이나 스토리를 피드에서 보이지 않게하는 기능입니다. 분명 친구를 팔로우 했는데 게시물이나 스토리가 보이지 않는다면 계정 숨기기  기능이 설정되어 있을 수 있습니다. 오늘은 계정 숨기기 해제 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합니다.



인스타그램 숨긴계정 취소 해제방법


우선 인스타그램 숨긴계정 취소하는 방법은 PC에서는 설정이 안됐고 모바일 앱에서만 설정이 가능했습니다. 그래서 모바일 인스타그램 앱 화면을 통해서 설명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인스타그램 앱을 접속하여 메인에서 우측상단에 메뉴아이콘을 클릭하면 두번째 사진처럼 메뉴바가 나옵니다. 메뉴바 가장 하단에 톱니바퀴 모양의 아이콘을 클릭합니다.



설정에서 공개범위 메뉴를 클릭하고 다시 숨긴 계정 메뉴를 클릭합니다. 

메뉴->설정->공개범위->숨긴 계정



숨긴 계정 메뉴를 클릭하면 내가 숨기기 설정을 했던 계정의 목록이 나옵니다. 숨기기 취소를 원하는계정을 클릭하여 해당 계정의 인스타그램에 들어갑니다 



해당 페이지에 들어가면 팔로우하는 계정이기 때문에 팔로잉이라고 떠있습니다. 팔로잉을 클릭하면 친한친구리스트에추가, 숨기기, 제한, 팔로우 취소 와같이 4개의 메뉴가 있는데 그중 숨기기를 클릭합니다. 게시물처럼 파란색에 불이 들어와 있는 아이콘을 클릭하여 회색 OFF가 되게 합니다.  이렇게 사진과 같이 게시물과 스토리 두항목을 각각 on, off가 가능하니 참고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숨기기 말고 계정제한메뉴는 껄끄로운 사람을 차단하거나 팔로우 취소를 하지 않아도 교류를 제한할수 있는 설정입니다. 제한된 계정의 사람의 새 댓글을 본인이 직접 공개여부 설정을 할수 있습니다. 그리고 메시지 또한 내가 상대방의 메시지 확인여부를 상대방이 알수 없게 됩니다. 



오늘은 인스타그램 숨긴계정 취소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특히 계정제한 메뉴같은 경우는 차단하거나 팔로우 취소를 하고 싶지만 그러면 곤란할 것 같은데 가끔 거슬리는 댓글을 달아서 고민스러운 상대방에게 좋은 설정 같다고 생각했으며  인스타그램 개발자는 아주 다정한 사람이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아주 세심한 기능인데 카카오톡에도 저와 비슷한 기능이 있었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