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카테고리 없음

머선129 뜻 알아보기

아침햇살로 가자 2020. 11. 20. 15:52
반응형

머선129 뜻 알아보기



머선129는 숫자까지 글자로 표현하면 머선일이구가된다. 머선일이구는 무슨일이구? 와 비슷하게 들린다. 이때문에 무슨일이냐라고 묻는 질문의 의미를 사용된다. 

솔직히 머슨129 뜻을 알아보고 이걸 이렇게 읽어서 이런용도로 사용하다니 라며 너무 단순해서 놀랬다. '커엽다' 와 같은 그런느낌일 줄 알았는데 '커엽다' 는 '귀엽다'의 '귀'자를 손글씨로 쓰면 '커'랑 비슷해지기 때문에 귀엽다라는 말이다.



여러가지 신조어




남아공 : '남아서 공부나 해'의 줄임말이다.


나일리지 : 나이 + 마일리지의 합성어로 나이 많은것을 앞세워서 무조건 우대해주길 바라는 사람을 말한다.


플렉스 : 힙합에서 많이 사용되었던 말로 돈자랑을 하다라는 의미로 사용된다. 미국힙합에서는 귀중품이나 부를 과시하다 라는 의미로 사용되었다. 


와우내 : wow에서 파생된말. wow는 '우와'와 같은 감탄사이다. 놀라운 감정을 귀엽게 표현한 말로 신조어이다.


제곧내 : 신조어라기 보다는 인터넷 카페에서 많이 사용되는 말인데 제목이 곧 내용이라는 말이다. 카페에서 글을 쓸때 제목을 쓰고 내용을 또 다시 써야하는데 제목에 내 목적이 모두 들어갔다면 내용은 별다르게 기재할 필요가 없으므로 '제곧내' 를 사용한다.



엄준식 의미 (인터넷 밈)



검정색 중절모를 쓴 아주 평범해보이는 사람의 사진을 인터넷 내에서 밈처럼 사용할 뿐만아니라 엄청 유명한 것 같았다. 처음에 엄준식이 어떤 단어가 다로 있는건가 라고 생각했지만 사람 이름이였다. 

엄준식은 '아무무'로 카카오TV에서 인터넷 게임방송을 하던 사람의 본명이고 방송초기에는 이름을 숨기다 뜻하지 않게 실명이 밝혀져 그 이후로 '엄준식'이라는 단어로 어그로를 끄는 사람이 들끓었고 카카오TV 외에 어떤 채팅이서든 남용되어 지금처럼 유명해졌다. '어몽어스' 게임만 해봐도 엄준식으로 닉네임을 짓는 사람을 어렵지 않게 만나볼수 있다. 



엄준식은 정말 별다른 내용이 없고 큰 의미도 없고 사고도 없었지만 이렇게까지 밈으로 된게 신기하다고 생각했다. 사실 신조어라는 것이 대부분 나이대가 어린친구들이 주로 사용하기 때문에 몰라도 상관없고 보통 사람들과 대화할때 문제가 되지를 않는다. 하지만 기사댓글이나 인터넷상에서 여러번 마주하다보니 도대체 저건 무슨뜻이야? 라는 생각으로 찾아보게 되었다. 이 글을 보고 다른 사람들의 궁금증도 해소가 되었길 바란다. 신조어를 알아보면서 내가 어릴때 바라보던 어른들이 내가되었고, 내가 지금 보는 어린아이들도 나와 같이 어른이 되겠지라는 생각을 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