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어몽어스 경크 뜻 어몽어스 하는법 알아보기

 

 

오늘은 요즘 유행하는 게임 어몽어스 게임 중에서 사용되는 용어인 어몽어스 경크 뜻과 어몽어스 하는법에 대해서 설명 해보도록 하겠다. 어몽어스는 우리가 흔히 알고 있는 마피아게임이다. 마피아->임포스터, 시민->크루원 으로 명칭이 바뀌고 몇가지의 룰이 변형되었지만 마피아를 잡아야한다는 것은 같다. PC와 모바일 모두 플레이 가능하다. PC에서는 스팀에서 플레이 할 수 있다.




어몽어스 경크 뜻

 

 

어몽어스 경크는 경찰크리티컬의 줄임말로 어몽어스에는 경찰이 존재하지 않지만 마피아 게임에서는 경찰의 역할이 있었다.따라서 경크는 마피아 게임에서 가져온 말이다. critical은 비난하는, 중요한 이런의미의 단어이다. 경크는 보통 임포스터(마피아)가 벤트를 타거나 사람을 줄이는 걸 직접 보았을때 목격자가 경크 라고 외친다. 

 

 

어몽어스 하는법

 

 

어몽어스에서는 역할이 두가지로 나뉜다. 임포스터와 크루원이 있다. 게임이 시작된 후 일정 시간마다 플레이어들끼리 긴급회의를 할 수 있다. 회의를 하는동안에는 임포스터가 누구인지를 추리하여 투표를 해서 과반수의 투표를 받은 사람은 죽게된다. 크루원들이 주어신 미션을 모두 끝내면 크루원의 승리이고 크루원들이 미션을 끝내기전에 임포스터들이 크루원들을 모두 죽이면 임포스터의 승리이다. 

 

 

 




내가 어몽어스를 해본 소감을 말해보려고 한다. 우선 룰도 잘 모르겠고 어떻게 하는건지 전혀 감이 잡히지 않는다면 유튜브에서 어몽어스를 검색해서 다른사람들이 플레이하는 영상을 보면 참고가 된다. 나는 우선 유튜브에서 플레이영상을 먼저 참고 하고 게임을 해보았다. 영상을 시청하는 것 말고 실제로 플레이 해보니 어몽어스 게임에는 여러가지 문제가 많아 보였다. 일단 렉이나 버그, 핵이 너무 많아 방이 터지는 일이 많았다. 또한 아무래도 휴대폰에서도 플레이 할수 있는 무료 게임이다보니 어린친구들도 많아 채팅창에는 욕이 많았다. 핵을 사용해서 맵 경계선을 넘나 든다던지 킬을 하는건 시간제한이 있지만 시작하자마자 한사람이 모든 사람을 다 죽여버린다던지 사실상 모르는 사람들과 게임을 하는 것은 어려운일 처럼 보였다. 이 게임은 지인이나 친구들을 모아서 플레이 하지않는 이상 재밌게 플레이 하는 것은 불가능한 것 같았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