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어렵지않은 네이버지도 거리재기 사용하는 법

 

 

지도 앱은 우리일상생활에 밀접해 있고 여러가지로 많은 도움이 된다. 지도앱은 지도자체 기능뿐만아니라 네비게이션으로도 사용이 되는데 자동차에 탑재되어있는 네비게이션보다 사용이 용이하기 때문에 많이 사용하는 것 같다. 교통상황을 고려해서 경로를 알려주고 새로운 도로나 터널이 생겨도 반영이 빠르다. 많은 사람들이 지도앱을 잘 사용하고 있지만 네이버지도 앱의 숨은 기능인 직선 거리재기 기능에 대해 잘 모르는 것 같아 오늘은 네이버지도 직선 거리재기 방법에 대해 알아보려고 한다.

 




 

우선 네이버지도 직선 거리재기는 앱에서는 사용이 안되고 PC버전에서만 가능하기 때문에 PC에서 네이버지도를 검색해서 사이트에 접속해줘야 한다.

 

 

네이버지도 사이트에 접속하면 우측에 아이콘을 사용해서 거리재기 사용할 것이다. 면적은 내가 원하는 위치에 3점이상을 찍어 면적을 측정해주고 거리는 내가 찍은 점들의 거리를 측정해준다. 

 

 

거리 아이콘을 선택하고 시작점에 클릭해주면 분홍색점이 찍히고 마우스를 움직이면 분홍색 선이 생긴다. 그리고 도착점에 점을 찍고 마우스를 움직이면 다시 분홍색선이 생기면서 거리를 측정한다. 세번째 지점을 찍을 수도 있고 두 지점 사이의 거리만 알고 싶다고 하면 ESC 키를 눌리면 더이상 분홍색 선이 생기지 않는다. 

 

 

내가  찍은 김포국제공항에서 국회의사당까지의 거리는 10.8km이고 도보로 2시간 41분, 자전거로는40분 정도 걸리는 거리라고 한다.




 

오늘은 네이버 직선 거리재기 방법에 대해서 알아 보았다. 보통 사람들이 사용하는 지도앱은 카카오맵이나 네이버앱인 것 같은데 둘다 사용하기는 매우 편리하고 경로도 잘 찾아준다. 개인적인 체감으로는 카카오맵이 정보 업데이트가 빠른것 같다. 최근에 우리동네에 터널이 생긴적이 있는데 네이버맵보다 카카오맵이 더 빨리 지도에 그 터널이 표기 되어있었다. 그리고 카카오맵 또한 pc에서 거리재기 기능이 있고 사용법은 같으니 카카오맵 사용자분들은 참고하길 바란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