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애니 스트리밍 라프텔 동시접속 하는법 공개

 

 

적은 비용으로 많은 애니메이션을 볼 수 있는 라프텔이 핫하다. 요즘은 영화, 음악 등 OTT 서비스가 인기를 끌고 있다.




OTT 서비스란?

 

OTT(Over The Top)는 인터넷을 통해 볼 수 있는 TV 서비스를 말한다. OTT는 전파나 케이블이 아닌 범용 인터넷망으로 영상 콘텐츠 제공한다. 때문에 언제 어디서든 인터넷만 가능하면 사용이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다. 

 

많은 OTT 서비스 중에 애니메이션을 좋아하는 사람들은 애니메이션에 특화된 라프텔을 많이 이용한다. 라프텔은 2017년 5월부터 애니메이션 스트리밍 서비스를 시작했다. 애미메이션 추천, 작품찾기 등 쉬운사용 플랫폼으로 애니 매니아들의 사랑을 받고 있다.

 

 

 OTT 서비스 사용자들의 공통된 생각은 동시접속이 가능한지의 여부이다. 계속 24시간 사용을 하는게 아니기 때문에 여러사람이 계정을 공유한다면 이용자들은 엄청 유용할 것이다. 그러나 사업자의 입장에서는 그렇게 사용이 가능하면 수익이 줄어들기 때문에 불리할 것이다. 그렇다고 무작정 차단하기에는 사용자가 줄어들 가능성이 있기 때문에 곤한할 것이다.

 

라프텔 동시접속 하는법

 

라프텔을 가입하고 멤버쉽 서비스를 구매 후 여러대의 휴대폰으로 실험을 해보았다. 넷플릭스와 마찬가지로 여러대의 기기에 따로 접속을 하면 불편함 없이 모두 사용이 가능했다. 하지만 동시에 접속을 하니 재생이 차단되는 것을 알 수 있었다. 라프텔 공식홈페이지 문의를 해보았다. 돌아오는 답변은 하나의 아이디로 여러기기에서 접속은 가능하지면 동시재생은 차단하고 있다는 답변을 들을 수 있었다. 사실상 라프텔 동시접속은 불가능하다고 볼 수 있다.

 

 

아쉬운점은 넷플릭스 처럼 가격을 조금 올리더라고 동시접속이 가능한 요금제를 만들면 어떨까 하는 생각을 가져본다.




넷플릭스 같은 경우는 4명이 동시에 사용이가능한 멤버쉽 요금제가 있어 4명의 멤버만 있다면 비교적 저렴한 가격으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그점이 라프텔에서의 아쉬운 점이다.  오늘은 라프텔 동시접속에 대해 알아보았다. 동시접속이 가능하지 않을까 하고 검색을 하신분들에게는 좋은 소식을 전하지 못해 유감이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