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생각보다 어렵지 않은 유튜브 PC 버전 검색 기록 시청기록 삭제하는법!

 

 

요즘 유튜브를 보지 않는 사람은 찾아보기 힘들정도로 유튜브는 세계적으로 많은 사람들이 이용하고있다. 유튜브는 3명의 창립자들이 파티 비디오를 배포하기 위해 모두가 쉽게 비디오를 볼수 있는 기술을 생각해내었고 유튜브를 창립하게 되었다고 한다. 이 3명의 창립자는 모두 페이팔의 직원이였다고 한다. 2005년 창립되었고 2006년에 구글이 인수하였다. 유튜브는 영상을 시청하면 시청기록이 남는데 계정을 공유하거나 여러명이 사용하는 장소에서 로그인을 하다보면 시청기록도 엄연한 프라이버시이기 때문에 신경쓰일수도 있다. 시청기록은 삭제도 가능하며 시청기록을 일시중지하는 방법도 있다. 유튜브 PC버전 검색기록이나 시청기록 삭제하는 방법을 공유해보도록 하겠다.




 

우선 유튜브를 검색하여 유튜브 사이트에 접속해준다. 좌측상단에 줄 세개가 가로그어져있는 메뉴를 클릭한다.

 

 

메뉴바에서 시청기록을 클릭해준다.

 

 

 

위 사진처럼 시청기록이 나오며 우측 하단에 시청기록 지우기와 시청 기록 일시중지 기능을 선택할수 있다. 또한 기록유형에 서청기록, 검색기록, 댓글, 커뮤니티, 실시간채팅 이렇게 다섯가지 유형이 있고 검색기록을 클릭하면 우측하단에 검색 기록 모두 지우기, 검색 기록 일시중지, 모든 활동관리등 검색기록에 관련된 설정메뉴가 나온다. 관리하고 싶은 기록유형을 선택하여 설정을 원하는대로 설정을 하면 된다.




오늘은 유튜브 검색기록, 시청기록 삭제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다. 기록유형에서 댓글을 선택하면 내가 지금껏 달았던 댓글을 모두 한번에 볼 수 있으니 내가 써왔던 댓글을 다시 보며 과거를 돌아보는것도 추천한다. 그리고 실시간채팅을 기록유형을 선택하면 내가 라이브방송에서 채팅을 친 글들이 모두 나오는데 신기했다. 커뮤니티 같은경우는 내가 구독한 유튜버의 게시물이 올라왔다는 기록과 내가 그 게시물에 좋아요를 눌렀다면 좋아요를 표시했다는 기록만 남아있는 것 같다. 전반적으로 모든 기록들을 한번씩 살펴보는 것도 재밌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