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트위치 아이디 비밀번호 전부 기억이 나지 않네요

 

 

트위치는 게임방속에 특화된 플랫폼이다. 트위치보다 이용자가 많은 스트리밍 플랫폼은 아프키라나 유튜브도 있지만 트위치는 게임방송 스트리밍에 최적화 되어있어 게임방송 스티리머들은 대부분 트위치를 사용하는 것 같다. 사실 이전에는 게임과 상당히 거리가 먼 삶을 살았었는데 내가 좋아하는 유튜버가 게임컨텐츠를 시작해서 게임방송을 보게 되었다. 라이브방송을 보기위해 아주 예전에 가입해놨던 트위치에 로그인을 하려고 하니 기억이 나지를 않았다. 자주사용하는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추측으로 몇번 로그인 시도를 해보았지만 전부 실패했고 아이디조차 확실하지 않아 아이디 비밀번호 모두 찾아야했다. 오늘은 내가 아이디 비밀번호 찾는방법을 공유해보려고한다.

 

검색창에 트위치를 검색하고 트위치TV 홈페이지에 들어간다. 우측상단에 로그인을 먼저 클릭한다. 로그인창에서 비밀번호 입력 바로아래에 '로그인이 안 되세요?'라는 보라색 문구를 클릭해야 한다. 그 다음창에서는 이메일주소나 휴대폰번호 둘중 하나를 입력하여 아이디나 비밀번호를 찾아야한다.

 

아이디를 기억하는 경우에는 아이디를 입력하고 나면 '내 비밀번호 재설정 링크를 보내주세요'라는 문구를 클릭하면 기입한 이메일이나 휴대전화번호로 비밀번호 재설정이 가능한 링크주소가 발송된다. 그 링크에 접속하여 비밀번호를 재설정하면 된다.

 

아이디를 모른다면 가장 하단에 '아이디를 모릅니다'라는 문구를 클릭한다. 그러면 위 사진처럼 이메일을 확인하여 아이디를 복원하라고 한다. 이메일에 확인후 아이디 복원후 다시 위의 과정을 거쳐서 비밀번호 재설정 링크를 받고 비밀번호를 재설정해주면 된다. 

오늘은 트위치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잊어버렸을 때 찾는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다. 확실히 트위치랑 유튜브 동시송출하는 라이브방송을 보았을때 트위치에서 보는게 딜레이도 없고 화질도 확연하게 좋았으며 버퍼링 같은것도 없었다. 그리고 도네이션 음성도 다양하게 나오는게 차이가 났던 것 같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