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용카드 한도초과 시 한도초기화 및 카드사용방법
신용카드 한도초과 시 한도초기화 및 카드사용방법
아마 처음 사회생활을 하고 주변에서 신용카드를 사용하는 것을 보면 자연스럽게 신용카드를 발급받아서 사용하게 되는 것 같다. 사회생활을 한지 얼마 되지 않았거나 신용카드를 사용한 이력이 없는 경우에는 한도가 많지 않을 수 있다. 한도가 많지 않은데 요즘은 대부분의 소비를 현금보다는 카드로 소비하기때문에 금방 한도초과가 될수 있다.
신용카드를 발급받은지 얼마되지 않은 사람들이 가장 많이 혼란스러워 하는점이 카드 한도는 할부로 결제한 총금액과 일시불로 결제한 총금액을 합쳐서 게산해야하는데 항상 일시불로 계산해서 내 한도가 남은 것 같은데 초과라고 뜬다라고 말하는 사람들이 종종 있는 것 같다.
예를들어 신용카드를 발급받아서 카드한도가 200만원이 나왔고 100만원짜리 물건을 10개월 할부로 결제했다면 나의 카드사용한도는 100원이 남은 것이다. 근데 보통 카드한도를 할부와 별도로 생각한다던지 월 사용한도라고 생각하는 경우가 종종 있는 것 같다. 오늘은 신용카드 한도초과시 카드를 사용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한다.
신용카드 한도초과 시 카드사용방법
신용카드 한도초과 시 카드를 사용하려면 두가지 방법이 있다. 첫번째는 선결제를 해서 카드한도를 초기화시키는 방법이 있고 두번째는 내 한도상향하는 방법이 있다. 삼성카드로 설명해보도록하겠다.
<첫번째 선결제 하기>
카드사 홈페이지에 접속하고 로그인을 하고 난뒤에 결제예정금액이 떠있고 금액 바로 하단에 즉시결제를 클릭하면 카드대금 결제신청 창으로 넘어가는데 신청을 눌린다. 신청정보에 결제 금액을 선택하고 다음을 클릭하면 결제수단이 자동이체계좌, 본인명의 다른계좌, 가상계좌 리허게 세가지 방법중에 선택해서 진행하면 된다.
<두번째 카드한도 상향신청하기 >
카드사 홈페이지에 접속하면 로그인을 하면 메인화면에 이용가능 금액 하단 한도상향이란 칸이 있다. 한도상향을 클릭하면 나의 경우는 현재 임시한도상향신청이 가능한데 임시한도상향이 따로 안된다고하면 일반 한도상향 신청란이 따로 있을 것이다. 차이는 임시한도상향은 별도 심사 없이 즉시 한도가 상향되며 임시한도 적용기간동안만 한도상향이 된다. 일반 한도상향신청을 하면 즉시 상향이 되지않고 본인의 신용도, 소득, 부채, 이용실적 등이 고려되어 결정된다.
삼성카드 결제일 변경하기
삼성카드홈페이지에 접속하여 먼저 로그인을 해주주고 좌측상단에 전체메뉴에서 마이->결제일을 클릭한다.
결제일을 변경할 카드를 클릭하고 변경을 클릭해준다.
변경 결제일을 선택하고 확인을 선택해서 변경하면 결제일이 변경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