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네이버 엔드라이브 마이박스(MYBOX) 사용방법 

 


클라우드를 이용해 여러사람들과 파일을 공유하거나 나만의 인터넷 저장 공간이 필요한 사람들은 인터넷 클라우드 서비스를 이용한다. 무료 클라우드 부터 대용량의 유료 클라우드까지 다양한 클라우드가 존재한다. 구글, 드롭박스 등 많은 클라우드 중 오늘은 네이버 n드라이브 pc버전 사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2021.03.12 - [분류 전체보기] - 네이버 이력서 양식 5가지 다운로드

 

네이버 이력서 양식 5가지 다운로드

네이버 이력서 양식 5가지 다운로드 취업을 준비하는 사람들에게는 이력서가 매우 중요한 부분을 차지한다. 이력서는 감독관들에게 자신의 첫인상을 보여주는 중요한 자료가 된

seok4th.tistory.com

 

네이버 엔드라이브 

네이버 클라우드 서비스인 네이버 엔드라이브는 많은 국내 포털사이트들이 클라우드 서비스를 시작했지만 유일하게 활성화 되어 있는 클라우드 서비스입니다. 이름도 세계적으로 유명한 드롭박스를 벤치마킹한 건지는 모르겠지만 마이박스(MYBOX)로 이름을 바꾸고 새롭게 시작하였습니다.

 

 


네이버 마이박스(MYBOX)

 


네이버 MYBOX는 국내 최대 용량 30GB를 제공합니다. 구글드라이브는 15GB를 제공하는데 2배의 용량이라 할 수 있습니다. 기기가 발전함에 따라 사진이나 영상의 파일의 용량이 엄청나게 커지고 있습니다. 이제 USB 없이 간편하게 MYBOX에서 사진과 문서자료를 안전하게 보관하고 작업할 수 있습니다. 사진의 정리와 편집, 공유가 가능하며 네이버 블로그와 연동도 가능해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네이버 마이박스(MYBOX) 사용방법

 


네이버 검색창에 네이버 MYBOX를 검색하고 로그인합니다. 기존에 네이버 클라우드를 사용하신 분들은 바로 MYBOX로 연동이 되며, 신규가입은 네이버 아이디로 바로 로그인하시면 됩니다. 로그인하셨으면 이제 pc와 폴더 공유를 해야 합니다. 공유하기 위해서는 네이버 MYBOX를 설치해야 합니다.

 

좌측 하단에 네이버 마이박스(MYBOX) 탐색기를 클릭합니다. 탐색기를  누르면 탐색기 2.0 다운로드가 나오는데 각자 윈도우 버전에 맞게 32bit, 64bit 를 클릭하시면 됩니다.

 

 

 

다운로드 받은 파일을 설치를 클릭하면 설치 선택 위치를 지정하고 설치를 완료합니다. 설치가 완료되면 PC에서도 별로의 탐색기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아이디와 패스워드는 인터넷과 동일합니다. 탐색기를 로그인하면 네이버 마이박스(MYBOX) 동기화 설정을 합니다. 동기화 설정은 클라우드에 있는 파일과  PC 폴더의 파일을 동일하게 해주는 설정입니다. 네이버 마이박스(MYBOX) 공유 폴더를 지정해 주면 동기화가 완료됩니다.

 

위의 방법대로 하면 편하게 컴퓨터 탐색기 쓰듯이 이동과 복사가 자유롭게 사용이 가능합니다.  네이버 마이박스(MYBOX)를 사용하면 USB 사용할 때는 단점을 보완할 수 있습니다. 깜빡하고 집에 두고 오거나 분실의 위험성이 줄어들기 때문입니다. 혹시 보안이 걱정되신다면 2차 비밀번호 설정이 있으니 보안 문제도 걱정 안 하셔도 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