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카테고리 없음

군단장 계급/ 사단장 계급 알아보기

아침햇살로 가자 2021. 3. 12. 17:17
반응형

군단장 계급/ 사단장 계급 알아보기

 


군대를 다녀오지 않은 여성분들은 군대의 구조나 군대의 계급에 대해 개념이 확립되어 있지 않습니다. 그래서 평소 대화를 할 때 군대 얘기가 나오면 무슨 소린지 모르겠다고 아우성을 치고는 합니다. 오늘은 군단장 계급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군대 계급

 

군단장, 사단장 계급을 알기 위해서는 군대의 조직을 먼저 알아야합니다.

 


병사의 계급장은 1개부터 시작해서 4개까지 올라갑니다. 명칭은 이등병, 일등병, 상등병, 병장으로 불리며 실제 일반일들에게는 이병, 일병, 상병, 병장으로 불립니다. 이 계급의 단계는 징병제의 군인이며 대한민국의 남자들은 누구나 예외 없이 군대를 가는데 그때 받을 수 있는 계급입니다. 

 

부사관


 

부사관은 우리가 일반적으로 말하는 직업군인을 말합니다. 일반병으로 입대하여 계속 직업군인으로 전향하면 부사관이 됩니다. 부사관은 하사, 중사, 상사, 원사 순으로 진급하게 됩니다. 부사관으로 군생활을 시작한 사람들은 최고 계급으로 원사까지 진급할 수 있습니다. 직업군인들은 중사 계급에서 제대를 많이 한다고 합니다. 직업군인 출신의 사람들은 중사에서 제대를 했다고 하는 사람들이 주위를 봐도 많이 있었습니다.

 

위관장교


 

 

장교는 육군사관학교나 대학교 ROTC, 학사장교가 교육을 이수하면 위관장교로 군생활을 시작합니다. 소위, 중위, 대위의 계급 순이며, 대위는 중대장까지의 보직이 가능합니다. ROTC, 학사장교는 대부분 중위나 대위에서 제대를 합니다. 대위 이상부터는 진급이 쉽지 않다고 합니다.

 

영관장교


 

위관장교에서 진급을 하면 영관장교가 되는데 소령, 중령, 대령 순으로 진급합니다. 소령은 부대대장, 중령은 대대장, 대령은 연대장까지 보직발령이 가능합니다.

 

장군


 

우리가 알고 있는 장군은 엄청 높은 계급이었습니다. 준장, 소장, 중장, 대장 순으로 진급을 합니다. 군대 내에서 장군의 위치는 군대를 안가 본 사람들은 상상도 할 수 없는 어마어마한 위치입니다. 나는 새도 떨어뜨린다는 계급입니다.

 

2021.03.05 - [분류 전체보기] - 국방복지카드 혜택 알아보기

 

국방복지카드 혜택 알아보기

국방복지카드 혜택 알아보기 안녕하세요. 오늘은 국방복지카드 혜택에 대해서 알아보려고합니다. 직업군인은 복지혜택이 많은 장점때문에 직업군인을 직업으로 고려하시는 분들이

seok4th.tistory.com

군단장 계급/ 사단장 계급

 

오늘  위의 계급을 이해하셨다면 오늘 알아볼 군단장/사단장 계급은 어느 위치에 있는지 알아보겠습니다. 군대의 조직은 참으로 체계가 복잡합니다. 간단히 설명드리자면

여단(준장) >> 사단(소장) >> 군단장(중장) >> 사령관(대장)

군단장 계급은 중장(3스타)의 계급이 가능하고 사단장 계급은 소장(2스타)의 계급이 가능합니다. 사단장 보다 군단장의 계급이 높습니다.

 

오늘은 군단장 계급/ 사단장 계급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군입대를 준비 중이거나 군대에 남자 친구를 보내야 하는 사람들은 위의 계급을 잘 숙지하시고 군대 얘기를 하면 훨씬 이해가 빠를 수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